티스토리 뷰


을지로 산수갑산(feat. 순희네)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번째 일상 포스팅입니다. 이번주에 친구와 함께 을지로를 다녀왔는데요~ 친구가 추천한 맛집!! 순대국과 모듬순대가 일품이라고 극찬한 산수갑산을 방문했어요~ 을지로 순대 라고만 검색을 해도 이 가게가 나올만큼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제가 순대국을 진짜 진짜 좋아하는데요ㅎㅎ 정말 솔직한 후기를 적어봤으니 가실분들은 미리미리 참고해주세요.



먼저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입구를 못찍어서... 이렇게 나마 내부 사진 하나를 찍어봤어요. 주방이 오픈되 있어서 아주머니들이 어떤 요리를 하고 계시는지 다 보입니다. 그만큼 비위생적인 모습은 없던 것 같습니다. 모든 직원분들이 친철하셨고요ㅎㅎ 왼쪽에 살짝 머릿고기를 준비해둔게 보입니다. 저정도 양을 미리 준비한 걸 보니 정말 장사가 잘되는 가게인걸 알았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엄청 다양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순대 하나로 승부를 보시고 자부심을 갖는다는 생각이 들었죠! 맛도 정말 맛있었고요~ 글 적고 있는데 또 먹고싶네요ㅠㅠ 저희는 순대국밥 특하나와 순대모듬 하나를 주문했어요~



먼저 나온 밑반찬의 모습입니다. 다른 가게들과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마늘과 마늘쫑 짱아찌가 정말 맛있었어요~ 물론 겉절이와 깍두기도 잘 익어 있어서 꿀맛!



대망의 모듬 순대가 나왔습니다!! 정말 정말 추천.. 대박 추천해드릴게요. 정말 여태 먹어봤던 모듬 순대, 아바이 순대 중에서 단언컨대 1등이었습니다. 여기의 아바이 순대는 정말 특이하게 대창? 막창? 아마 둘 중에 하나로 만들 겁니다. 다른 순대와 다르게 식감이 아주 일품입니다. 담백한 맛은 덤이요~ 머릿고기, 부속, 간 모두 부드럽고 고소했습니다. 전혀 질기거나 푸석한 맛이 없었어요... 정말 강추입니다.



마지막으로 순대국인데요... 솔직히 순대국은 특별한건 없었습니다. 다만 고기양과 고기의 질은 아주 좋았어요~ 안에 들어있는 부속과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담백했습니다. 누린내도 전혀 없었고요ㅎㅎ 다만 다른 순대국과 큰 차이는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보너스로 광장시장에 있는 순희네 고기완자와 녹두빈대떡을 올려보았어요~ 친구랑 바로 헤어지기가 아쉬워서 광장시장 가서 한판 시켜 먹었네요ㅎㅎ 순희네도 아주 아주 유명한 맛집이여서 검색하시면 금방 찾아보실 거에요~ 다들 을지로, 종로 주변에서 약속이 생기신다면 산수갑산 한번 꼭 들려보세요. 정말 맛있는 순대 맛집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