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22일 이후로 테슬라가 S&P 500 지수 집인 금액 이하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월요일에 같은 식으로 밝혀진 후, 뉴욕 프리마켓에서 9퍼센트 하락한 650달러로, 1월 25일 마감 무렵인 1월 25일의 최고치에서 21퍼센트 하락한거 같네요. 이러한 하락이 상거래에서 계속된다면, 올해 들었던 상승폭 보다 더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테슬라가 주초에 하락한 것은 지난 주말 엘론 머스크 형님이 비트코인과 경쟁사인 에테르의 금액이 높은 것 같다고 발언한 것이 하나의 원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암호화폐 가치에 대한 우려는 테슬라가 2주 전 이 회사의 대차대조표에 15억달러의 비트코인을 추가했다고 발표한 이후 급등한 비트코인 상승의 일부를 삭제하는데 작용한거 같습니다.

테슬라 외의 전기자동차주도 시장 전 거래에서 급락했는데요...(망할 중국전기차ㅎㅎ) 과연 나스닥이 반등하며 테슬라도 살아날지 의문이 드네요. 몇일은 잠자고 관망모드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화요일 고공행진 기술주의 광범위한 매도와 최근 15억 달러를 투자한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인해 적자로 빠져들 예정이었습니다.

2020년부터 주당 85달러에서 시작해 1월 25일 900달러를 돌파하던 테슬라가 600달러 대로 돌아서버렸네요..


거기다 비트코인 압박으로 인해 비트코인도 약세로 돌아서 떨어져 버리니 테슬라의 이미지가 더 나빠져 버렸네요.

사실 엘론 형님이, 테슬라가 비트코인 암호화폐를 구입한 행동에 대해 이해가 잘 되진 않습니다.. 단순한 투자가가 아니었던 사람이기에 더 그렇네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개인적인 생각으로 전기차 주도주인 테슬라가 무너지니 전체 전기차 섹터가 힘을 받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전기차 비중이 높은 저로서는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테슬라는 좋은 기업임이 분명하고 현재로선 나스닥 장 자체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 당분간은 하락세를 벗어나진 못할 것 같습니다. 연준 파월 형님의 말씀 한마디에 많은 것들이 달려있네요. 부디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랍니다. 다들 성투, 존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