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24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보통 은행 대출용으로 사용됩니다. 계약자의 도장과 관공서에서 발급된 인감도장이 맞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주민센터를 방문하 시간이 없으시거나 번거로운 분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필요한 인감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으십니다. 바로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떠한 절차가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민원24를 검색해주시면 사이트 주소가 나타납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민원24에서는 각종 민원안내, 신청, 확인서비스 등등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확인서비스 메뉴를 이용해야합니다. 확인서비스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아래 전자본인서명확인 이라는 메뉴가 나와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볼까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법정대리인동의라는 내용이 나타나있는데요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보안문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요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이 사전에 미리 발급을 받아 놓으셔야 불편함을 더실겁니다.
이렇게 전자본인서명확인을 끝내시게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에 의해서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경우 인감증명서를 제출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이 나타나있습니다. 인터넷발급 말고도 동사무소 방문을 통하여 미리 이용승인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민원24 인감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 깨알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방법! (0) | 2016.05.09 |
---|---|
실업급여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0) | 2016.05.04 |
사망자재산조회 방법 알아보기! (0) | 2016.05.02 |
운전면허 벌점조회 확인방법! (1) | 2016.04.27 |
국민은행 주택청약 신청방법! (0) | 2016.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