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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


정부24 검색


이사를 가시게 되면 하시는 일! 바로 전입신고 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전입신고를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모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인터넷을 통한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를 통해 정부24 사이트를 들어와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화면


정부 24 홈페이지 입니다. 접속을 하시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정부서비스, 민원서비스, 정책정보 등의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저희가 필요한건 민원서비스인데 하단에 세부 메뉴를 보시면 되십니다.


신청조회


민원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목록이 있습니다. 주민등록, 건축물대장, 전입신고, 지방세납세, 자동차원부.. 정말 많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지만 저희가 필요한건 바로 전입신고 겠죠?? 전입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민원안내 및 신청


클릭하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이 있으며 별도의 수수료 없이 구비서류만 작성하시면 쉽게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전입신고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접수 및 처리기관


추가적으로 방문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도 알아야 될 내용을 나타냈습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해야하는 서류로는 민원인이 제출하는 경우는 주민등록증을, 일반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가족관계등록부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무방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