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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발급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재즉증명서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직장에서도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대부분 일하는 시간때문에 직접 발급을 받으러 갈 수 없는 상황이실 겁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발급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국민연금공단을 이용하여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아래 방법을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이나 국민연금관리공단이라고 검색창에 검색해주시면 아래 주소가 나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볼까요??



---------- BY REDTOWN's BLOG ----------



국민연금공단 NPS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여기서 가운데를 보시면 간편 메뉴가 쭉 나열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좌측 중간을 보시면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미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두셔야겠죠?? 로그인을 마치시면 위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신고/신청이란 큰 메뉴안에 기타-가입자 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아직 대학생이다 보니 가입자증서 재발급 서비스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네요ㅠㅠ 저같은 경우가 아닌 모든 직장인분들에게는 해당 재직증명서가 쭉 나열될겁니다. 그 후 발급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발급을 마치실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