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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인터넷 거래나 결제를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때문에 공인인증서 기한을 주기적으로 갱신해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이 금융결제원이지만 갱신을 하기 위해서는 금융결제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융결제원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과 갱신 절차는 전자금융 서비스에서 공인인증이라는 메뉴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서 발급 및 관리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는게 아니라 아래 나와 있듯이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갱신을 해달라는 문구가 나와있습니다. 즉, 금융결제원에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에서 갱신을 할 수 있는것이죠!



예를 들어 국민은행을 보시게되면 위와 같이 공인인증센터가 따로 있으며 인증서 발급과 재발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은행에서 발급을 받으시는 것이 후에 일을 처리하기 수월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