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의 경우 법인회사에서 사용을 하며, 직장생활을 하시게되면 대부분 등기소를 방문하셔서 발급한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으시거나 방문이 불편하신분들은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검색해주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예약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인감증명서발급예약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자증명서가 있는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신 뒤 아래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듯이 전자증명서 비밀번호도 꼭 입력해주세요.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예약하시면 1통당 1100원의 결제로가 필요합니다. 또한 결제취소는 당일 결제건에 한해서만 가능하니 날짜가 넘어가지 않도록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위의 설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상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